#“공채로 합시다”
“정규직으로 전환되는 1900개의 자리에 다른 취준생들도 지원할 기회를 열어 달라는 간단한 요구를 왜 못 알아듣는 척합니까?”
“정규직 ‘전환’을 하지 말고 정규직 ‘공채’를 하라고. 그 자리가 연봉 1000이건 2000이건 간에.”
“비정규직은 없어져야 하는 건 맞지만, 현재의 비정규직을 그대로 정규직화하는 건 역차별이라는 생각입니다. 정규직으로 전환하되 시험 보고 정당하게 전환해야 합니다.”
“직군 자체는 정규직화하더라도 공개채용을 해야 합니다.”
“간단한 해결책. 올가을 공채시험에 모두 응시.”
#“보안검색 일자리, 우리도 할 거다”
“지금 정규직으로 전환하는 일자리는 취업 준비생들이 준비하던 정규직이 아니고, 기존 보안검색원들을 정규직으로 전환하는 것”이라는 황 수석의 발언에도 반론이 잇따릅니다.
“취준생과 관련 없는 일자리가 있을까요?”
“취업 준비하는 사람이, 공시생들만 있는 게 아니고 고졸, 전문대생도 취준생입니다.”
“그 보안검색 일자리조차 취준(취업준비)이 필요하다는 걸 이해 못 하나 보네.”
“무슨 근거로 취업준비생과 무관하다고 말을 하나? 취업준비생 중에서 보안직군을 원하는 사람이 있을지 아나?”
“경찰 준비하는 사람들이라면 인천공항 청원경찰 공채하면 지원할 거다. 모두 공채로 다시 뽑아라.”
e글중심지기=김소영 인턴기자
e글중심(衆心)은 ‘인터넷 대중의 마음을 읽는다’는 뜻을 담아 온라인 여론의 흐름을 정리하는 코너입니다. 인터넷(joongang.joins.com)에서 만나보세요.
June 25, 2020 at 08:32AM
https://ift.tt/3eAxY9v
[e글중심] 공항공사 일자리, 모두 공개채용으로 - 중앙일보
https://ift.tt/2XRTBfp
No comments:
Post a Comment